Server/C++

TCP vs UDP

Juzdalua 2024. 8. 6. 17:23

 

TCP UDP
연결형 서비스 비연결형 서비스
전송 순서가 보장된다 전송 순서가 보장되지 않는다
신뢰성 -> 패킷 손실시 다시 전송한다 분실되면 끝이다.
흐름/혼잡제어 -> 데이터를 받지 못하는 상황이면 일부만 보낸다. 그냥 보낸다.
Boundary -> 데이터간 경계의 개념이 없다. 데이터간 경계의 개념이 있다.
연결을 위해 할당되는 논리적인 경로가 있다 연결이라는 개념이 없다
UDP에비해 상대적으로 느리다 빠르다
전화, 안전배송 이메일, 퀵배송

데이터 경계와 전송 순서


 

'Server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Socket option  (0) 2024.08.06
UDP 소켓 프로그래밍  (0) 2024.08.06
TCP 소켓 프로그래밍  (0) 2024.08.06
TypeCase  (0) 2024.08.06
메모리 풀링  (0) 2024.08.05